현상을 유지하는 것 만으로도
본문


07.23
Saturday 21:28
어머니 집에 가기로 한 주말이었는데 머리가 무거워 다음으로 미루고 종일 누워 지냈습니다. 몸이 불편하니 마음도 불편해 쉬어도 쉬는 것 같지 않은 날이었습니다. 몸의 기운이 바뀌고 있는 것인지 섭생이나 습관들을 살펴 보고 있습니다. 코로나도 무섭지만 우선은 밤 늦게나 새벽시간에 다시 체육관에 조심하며 나가며 일상을 회복하는 것이 좋겠습니다. 몸이든 마음이든 물질이든 현상을 유지하는 것 만으로도 많은 에너지가 필요한 일이라는 걸 새삼 느끼고 있습니다.
Sat, 23 Jul 2022

뒤통수 느낌이 이상하고 후두부 피부에서 열이 나는 듯한 증상이 보름 전 강릉 여행 때와 비슷합니다. 혈압도 정상이고 일반적인 두통과는 조금 다릅니다. 자세가 좋지 않아 생긴 증상인지 정말 좋지 않은 병이 생긴 것인지 알 수 없지만 지난번에는 며칠 만에 좋아졌으니 며칠은 기다려 보아야겠습니다. 걱정이 안 되는 것은 아니지만 인체의 통증 중 80% 이상은 저절로 생겼다 사라진다는 통계도 있다 합니다.
Fri, 22 Jul 2022

새벽 빗소리에 잠에서 깨었습니다. 일기예보를 보니 이곳 천안은 낮 최고 기온이 27도에 머물러 있습니다. 오늘은 좀 선선하게 지낼 수 있을까요. 순하게 내리는 비가 좋아 어두운 밖이지만 오래 창 앞에 서 있었습니다. 조용히 책 읽고 글씨 쓰는 사이 부옇게 날이 밝아 먼산 어디서 고향에서 듣던 새소리도 들려옵니다. 우산 들고 가까운 곳으로 우중산책이라도 다녀와야겠습니다.
Thu, 21 Jul 2022
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